할로우 나이트 NPC : 밀리벨

🚫 이 글은 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스포일러 강도 100/100

밀리벨 (Millibelle)

안개 협곡(Fog Canyon)에 위치한 밀리벨 은행은 적은 수수료를 받고 플레이어에게 지오(geo) 보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오서오세요 고갱님

밀리벨은 최대 4500까지 플레이어의 지오를 보관해 줍니다. 게임의 초중반까지 한푼 한푼의 지오가 중요한 상황에서 은행 시스템은 매우 유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할로우 나이트는 기존 RPG, 어드벤처 게임의 문법을 그대로 따르지 않았습니다.

철석같이 믿었던 그녀는 특정 금액 이상을 예금 받으면 영업을 포기하고 달아납니다. 플레이어가 2500 지오 이상을 예금하고 벤치에서 휴식을 취하면 그녀는 도주합니다.

이 배신감. 게임에서도 현실에서처럼 도둑이 너무 많은 것이다.

은행을 방문했을 때 그녀가 이미 도주한 상황이라면 쾌락의 집(Pleasure House)에 있는 온천에서 그녀를 찾을 수 있습니다. 쾌락의 집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간단한 열쇠(simple key)가 필요합니다.

그곳에서 플레이어는 밀리벨을 공격하여 빼앗긴 지오를 회수할 수 있습니다. 회수 가능한 지오의 양은 예금액의 약 1.5배이며, 공격을 많이 한다고 해서 밀리벨이 다치거나 목숨을 잃지는 않습니다. 4500 지오 예금을 했다면 총 7000 지오를 회수하게 됩니다.

밀리벨 이벤트는 곤충을 의인화한 할로우 나이트의 세계관에 왠지 모를 현실감을 부여한다.

🔎 밀리벨에게는 허술한 탐욕 부적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계좌 개설 비용 100 지오는 회수되지 않습니다.
🔎 은행 업무를 보는 밀리벨은 처음에는 은행가(The Banker)라는 타이틀을 달고 있습니다. 도주 후 온천에서 재회하면 그녀의 타이틀이 도둑(The Thief)으로 바뀌어 있습니다.

대화록

밀리벨의 대화록은 그녀의 도피처와 지오 회수 방법에 대한 단서를 제공합니다.



첫 만남
"오, 안녕하세요. 막 문을 닫고 가려던 참이었는데 당신이 왔군요. 나는 은행을 운영해요.

지오를 잃어버리는 것은 끔찍한 일이죠. 지오를 직접 가지고 다니면 그럴 가능성이 아주 높고요.

내 금고가 훨씬 더 안전할 거예요. 은행가로서의 내 일생 동안 나는 지오를 단 하나도 잃어버린 적이 없어요!

계좌를 개설하는 게 어때요?"

첫 만남 / 계좌 개설 거절 시
"이해해요. 어렵게 얻은 지오를 선뜻 내기는 어렵죠. 마음이 바뀌면 말해요. 난 여기 있으니까."

첫 만남 / 지오 불충분으로 계좌 개설이 불가능할 시
"오, 잠깐만요. 슬프게도 당신은 계좌를 개설하기에 충분한 지오가 없군요. 100개의 지오를 모으면 내게 바로 돌아와요. 계좌를 개설합시다."

첫 만남 / 거절 후 재회 시
"계좌 개설에 대해 다시 생각해 봤나요? 지오를 잃어버리는 것은 끔찍한 일이에요.

지오가 안전하다는 것을 알고 있으면 크고 위험한 세상에서 훨씬 더 자신감을 가질 수 있을 거예요."

첫 만남 / 재거절 시
"아직도 관심이 없나요? 당신은 너무 주저하는군요. 대담한 결정을 내리고 그것을 따라요. 그게 바로 지오를 모으는 비결이에요."

첫 만남 / 계좌 개설 시
"당신은 똑똑하군요. 다음에 무서운 야수가 당신을 노려보면 당신은 자신의 지오가 내 껍데기, 아니...내 금고 안에 안전하게 있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이제 은행 업무를 시작하죠."



은행 업무 / 인사말
"안녕하세요, 고객님! 어떤 업무를 보실 건가요?"

은행 업무 / 예금
"잘 했어요! 당신의 지오를 안전하게 지켜줄게요."

은행 업무 / 인출
"인출되었습니다. 아껴 쓰세요!"

은행 업무 / 취소
"마음이 바뀌었나요? 언제든지 다시 오세요."

은행 업무 / 작별 인사
"그럼 잘 가요. 조심하세요."

은행 업무 / 몽환의 대못 사용 시
"...다음에 언제 또 그 즐거운 온천에 갈 수 있을까?...내 껍데기의 긴장을 풀기엔 그 물이 최고야..."



온천 / 첫 만남
"오...아하, 안녕하세요. 다시 만났군요. 다시 볼 수 있어 기뻐요.

당신이 찾는 것은 지오인가요? 음, 그게, 아아. 슬픈 일이지만...이제 없어요. 전부 썼어요.

은행 운영은 비용이 커요. 당신 계좌에 정말 많은 서비스 수수료를 부과해야 했어요.

물론 전부 합법적으로요. 은행 일이 이렇죠...아하하...하.

하지만...아아..나를 방문해 줘서 너무 감사하고, 이제 가봐요. 내게 약간의 시간을 준다면 난 곧 떠날 거예요. 그럼 온천은 모두 당신 거예요.

...악감정은 없는 거죠, 그렇죠?"

온천 / 인사말
"어? 오... 당신, 돌아왔군요. 당신이 떠났을 때 그게... 아... 당신을 마지막으로 보는 거라고 생각했는데.

그게... 아... 당신의 지오 문제. 당신도 알다시피, 내게도 큰 스트레스였어요. 사실 스트레스가 너무 심해서 나는 은행 업계를 영원히 떠났죠."

온천 / 더 이상 남은 지오가 없을 시
"내-내게는 남은 게 아무것도 없어요...아, 그럼 이제 그만 갈 거죠, 네?

네-에에, 그게 가장 좋을 것 같아요...

...난 그냥 여-여-여기서 잠시 휴식을 취해야겠어요. 네, 그게 가장 좋을 것 같아요."

온천 / 몽환의 대못 사용 시
"...오오오 안돼... 날 그냥 내버려 둬, 이 오싹한 작은 존재..."



🔗 할로우 나이트 공략 +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

댓글

  1. 간단한 열쇠 어디서 얻는지 알 수 있을까요?

    답글삭제
  2. 그림이 이녀석을 공격하던 이유가 뭔가 했더니 도둑이었군요

    답글삭제

댓글 쓰기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할로우 나이트 한글 지도

할로우 나이트 그림 극단 퀘스트

할로우 나이트 꿈의 정수 모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