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로우 나이트 NPC : 대못제련공

🚫 이 글은 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대못제련공 (Nailsmith)

대못제련공은 할로우 나이트가 출시되기 2년전인 2014년 11월 킥스타터 업데이트를 통해 처음 소개 되었습니다. 당시의 소개글은 그가 어떤 인물인지를 잘 설명해 줍니다.

"물에 잠긴 도시의 외곽으로 빠지는 구불구불한 길을 따라 가십시오. 붕괴된 다리를 건너면 금속의 울림과 불꽃 굉음이 가까워지는 소리를 듣게 될 것입니다. 강박에 사로잡힌 명장.

대못제련공은 자신의 대장간에서 완벽한 대못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과거의 실패는 문 밖에 쌓여서 비에 노출되고 녹슬어 버렸습니다. 그는 불완전한 것에 생각을 할애하지 않습니다. 자신의 선택을 거절하는 무수한 존재들을 신경쓰기 위해 멈추는 일도 없습니다.

그의 이러한 방치는 그러나 영향력을 갖고 있습니다. 그가 폐기한 대못들은 신성둥지에 널리 퍼져 그것을 소유한 생물들의 손에 단단히 쥐어집니다.

오직 공허의 기사의 부러진 대못에서만 마침내 그는 진정한 잠재력을 발견합니다. 찬란한 형태로 벼려져 금속을 초월하고 신화가 되는 칼날 ─ 이루기 어렵고 먼 길이지만 그곳에는 그것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기가 손톱을 그렇게 잘 다듬어준다는 그곳인가요?

대못제련공은 눈물의 도시 좌측 하단 끝자락에 위치한 대장간에서 열심히 망치를 두드리고 있습니다. 그는 플레이어의 대못을 개선해 줍니다. 첫 만남에서는 소량의 지오를 받고 업그레이드를 시켜주지만, 두번째 업그레이드부터는 지오와 함께 창백한 광석을 요구합니다.
  • 업그레이드 #1  250 지오
  • 업그레이드 #2  800 지오 + 창백의 광석 1개
  • 업그레이드 #3  2000 지오 + 창백의 광석 2개
  • 업그레이드 #4  4000 지오 + 창백의 광석 3개

업그레이드를 모두 마치고 마지막 본연의 대못까지 벼리고 나면 제련공은 밖으로 나가서 플레이어에게 자신을 베어줄 것을 부탁합니다.

이렇게 허망히 갈 거면서 4천 지오는 왜 받으신 건가요

  1. 그가 바라는 대로 대못을 휘두르면 제련공은 물속으로 곤두박질 치게 되고 플레이어는 '순수(Purity)' 도전과제를 달성하게 됩니다. 
  2. 공격하지 않고 내버려두면 이후에 그를 대못사부 셰오(Nailmaster Sheo)의 집에서 만날 수 있으며 플레이어는 '행복한 커플(Happy Couple)' 도전과제를 달성하게 됩니다.

대못제련공 관련 도전과제는 2개다. 죽이거나 살리거나 두가지 선택 뿐이므로
하나의 세이브 파일에서 하나의 도전과제만 달성할 수 있다.




🔎 배경 이야기

대못제련공의 '완벽한 제련' 스토리는 킥스타터 목표 달성으로 추가된 컨텐츠 중 하나입니다.

대못제련공의 강박 (A Nailsmith’s Obsession)

그가 임무를 완수했을 때; 그가 완벽한 칼날을 제련했을 때; 대못제련공에게 무슨 의미가 남아있는가? 공허의 기사가 더 도울 일이 있겠는가?



대화록


일반 대화 / 첫 만남
"갈아야 할 또 다른 대못을 가져왔나요? 그냥 바닥에 놔두고 나중에 돌아와요, 아직 숨이 붙어있다면.

흠?

오. 다른 누구인 줄 알았어요.

대못제련공을 찾아 왔나요? 그럼 제대로 찾아 온 거예요. 나는 말은 많지 않지만, 대못 수리가 필요하다면 제대로 찾아왔어요.

당신 대못의 상태가 아주 안 좋군요. 분명 내가 수리한 것은 아니군요. 그렇지만 그처럼 부러진 날마저도 충분한 노력과 기술로 고칠 수 있어요."

일반 대화 / 창백한 광석 소지 시
"창백의 광석을 가지고 있군요. 희귀하고 정교한 금속이죠. 광석하고 내 노력의 대가로 지오를 약간 주면 당신 대못을 제련해서 더 강하게 만들어 줄게요."

일반 대화 / 연마 제안
"원한다면 당신 대못을 고쳐줄 수 있어요. 그러면 훨씬 더 치명적으로 될 거예요."

일반 대화 / 연마 거절
"그럼 관심 없나요? 맘대로 해요."

일반 대화 / 지오 부족 시
"아, 지오가 충분하지 않나요? 지오가 충분해지면 나를 찾아와요."

일반 대화 / 연마 수락
"원하는 대로. 그럼 나는 일하러 갈게요."

일반 대화 / 대화 반복
"흠? 아직 여기 있군요. 원하는 다른 것이 있나요?"

일반 대화 / 인사
"흠? 오, 돌아왔군요."

일반 대화 / 몽환의 대못 사용 시
"...완벽한 대못을 제련했으니..." (공식한글판)
"...완벽한 네일을 제련하기 위해..." (유저번역판)



벼리기 작업 / 날카로운 대못
"여깄어요. 제련이 완성되었어요.

대못의 가장자리를 연마했어요. 전보다 훨씬 강할 거예요.

가서 적들에게 대못의 힘을 시험해 보세요.

창백의 광석을 하나 가져오면 그것으로 당신 대못을 제련해서 대못을 더 강하게 만들어 줄게요."

벼리기 작업 / 혈조 파인 대못
"여깄어요. 제련이 완성되었어요.

대못에 홈을 추가했어요. 더 효율적으로 벨 수 있을 거예요. 전보다 더 강할 거예요.

가서 적들에게 대못을 시험해 보세요

창백의 광석을 두 개 가져오면 그것으로 당신 대못을 제련해서 대못을 더 강하게 만들어 줄게요."

벼리기 작업 / 휘감긴 대못
"여깄어요. 제련이 완성되었어요.

대못을 나선형으로 변형했어요. 매우 까다로운 작업이었어요. 그 어느 때보다 더 강할 거예요.

이제 가봐요. 그걸로 베면서 앞으로 나아가요.

창백의 광석을 세 개 가져오면 그것으로 당신 대못을 제련해서 대못을 더 강하게 만들어 줄게요."

벼리기 작업 / 본연의 대못
"다 끝났어요. 제련이 끝났어요.

대못이 전보다 훨씬 강해졌어요. 그 어떤 무기보다도.

당신의 무기에서만 그러한 잠재력을 보았어요. 마침내 대못 본연의 위엄을 보게 되었어요.

이 순간이 내게 이렇게나 빨리 오다니...

...나는... 잠시 밖에 나가 봐야겠어요..."

벼리기 작업 / 대장간 밖에서
"본연의 대못을 제련했으니 이 생애에서 내가 할 일은 끝났어요. 내게 남은 유일한 욕망은 대못이 실제로 타격하는 것을 느끼는 거예요!

간청할게요. 나를 베어 주세요. 내 삶의 마지막 순간으로서 나는 이 대못의 정교한 날을 맛보고 싶어요.

이 모든 시간과 노력 후에... 내게 그럴 자격이 있지 않나요?

망설이지 말아요. 간청할게요. 날 베어줘요! 완벽하고 정교한 날을 맛보고 싶어요."

벼리기 작업 / 몽환의 대못 사용 시
"내 필생의 작품을 완성했어요... 더 이상 뭐가 남아 있겠어요...?"



셰오의 집 / 셰오 집에서의 만남
"흠? 오, 안녕하세요, 여행자. 이처럼 광대한 세상에서 다시 만나다니 참 이상한 일이죠.

내가 부탁했을 때 날 죽이지 않은 것에 대해 감사해야겠어요. 처음에는 화가 났었는데 시간을 두고 생각해 보니까 당신의 결정에 담긴 지혜를 알게 되었어요.

세상은 금속과 무기보다 많은 것들로 이루어져 있어요. 나도 여행을 시작했고, 머지않아 여기서 자신의 길을 발견했어요.

셰오는 많은 기술을 알고 있고, 자신이 할 수 있는 것들을 가르쳐 주겠다고 약속했어요. 나는 여기에서 아주 행복한 것 같아요."

셰오의 집 / 셰오와의 작업 설명
"우리는 왕국 기사단 전체를 만들고 있어요. 그들의 시대에 나는 크게 주의를 기울이지 않았지만, 셰오는 각각을 예리하게 기억해요.

정말 신선해요. 대못 작업의 조악함과는 달라요. 나는 그 모든 복잡한 세밀함이 좋아요.

이건 멋져요. 내 발톱이 이렇게 섬세한 작업을 할 수 있다고 믿지 못했을 거예요."

셰오의 집 / 그림 작업 중
"길게는 말할 수 없어요. 내가 너무 많이 움직이면 셰오의 걸작이 망가지거든요. 그가 화난 모습을 보고 싶지 않아요.

그는 당당해 보이지만 사실은 많이 섬세해요.

신성둥지의 모든 어둠 속에서 내가 그처럼 영감을 주는 영혼을 만날 줄 누가 생각했겠어요?"

셰오의 집 / 몽환의 대못 사용 시
"....혼자 오랫동안 고생했었는데... 이게 훨씬 더 좋아요..."



🔗 할로우 나이트 공략 +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

댓글

댓글 쓰기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할로우 나이트 한글 지도

할로우 나이트 그림 극단 퀘스트

할로우 나이트 꿈의 정수 모으기